여행 가성비 높이는 방법

여행 가성비 높이는 방법

여행 가성비 높이기 방법은 계획, 예산관리, 경험의 조화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출발전 충분히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지 선택부터 숙소 예약, 관광 명소 리서치 및 음식점 조사까지 사전에 정보를 수집하여 효율적인 일정을 세워야만 합니다. 특별한 할인과 이벤트를 활용하거나 특가 여행패키지를 검토하여 경제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산관리

여행 가성비 높이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예산 관리입니다.

목표 예산을 설정하고 그에 맞게 지출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식사, 교통, 숙박 등의 일상 지출에 대한 예산도 고려해야 합니다. 지출을 기록하면  의도되지 않은 예산초과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통화에 대한 환율변동을 주시하고 공항에서 환전하지 않도록 미리 환전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원화를 달러로 환전 후 현지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는 것 또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절약

여행 가성비 높이는 방법으로 현지 경험을 즐기면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식당이나 시장에서 식사를 하거나 쇼핑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관광객 상대로 장사를 하는 곳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상점보다 2~3배 비싸기도 합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보다는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잇는 장소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은 경비를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숙박비를 절감하기 위해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를 고려해보거나 에어비앤비와 같은 앱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는 다양한 관광객을 만나고 함께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일반 패키지 여행과는 다른 또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보험

여행 보험의 불시의 상황에 대비하여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여행을 갔을 경우에는 평소 생활 습관과 다른 패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지에서의 치료비용은 한국과는 차원이 다른 높은 비용이 청구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발생되었을 때 여행 보험을 통해 우리는 큰 위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깝고 가성비 좋은 해외 여행지

1 . 태국- 방콕

태국은 항공권 및 숙박비가 저렴합니다.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는 궁전이나 사원, 배낭여행자가 많은 카오산 로드를 방문하여 역사와 문화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택시를 타고 2~3시간 떨어진 파타야를 관광 할 수 있습니다. 파타야 해변에서 다양한 해양 엑티비티를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타야 워킹스트리트에서는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쇼를 관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외국인과 교류 할 수 있습니다.

2. 베트남- 호치민

베트남은 역사적인 명소와 맛있는 음식과 저렴한 물가로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호치민시에서는 전쟁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하노이에서는 호안끼엠 호수와 호안키엠 성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3. 필리핀 – 세부

세부는 아름다운 해변과 신비로운 수중 세계를 제공하는 인기 여행지 입니다. 새로 지은 리조트와 다양한 스노쿨링 및 다이빙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바다와 아름다운 해양 생물이 풍부한 지역으로 다이빙이나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최적합니다. ‘모안 기오’나 ‘스미로콩 코브’와 같은 다이빙 스팟에서는 아름다운 산호초와 다양한 어종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로브 섬 : 신비로운 해양 생물, 반짝이는 백사장, 그리고 생명의 나무로 유명한 오스로브 섬은 반드시 방문해야할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섬 주변에는 스노쿨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부 중심지에서는 마구와 숭례성 등 역사적인 건축물들을 감상하고 막타하루 시장에서는 현지 음식과 공예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부의 힐튼 리조트는 석양이 일품입니다. 휴식을 취하며 석양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 입니다.

오스메나 피크는 섬 전체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입니다. 일출시간이나 일몰시간에 관광객들이 집중하여 방문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분수, 조각상이 있는 몬테로사 정원은 평화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 입니다.

4. 일본 -오사카와 후쿠오카

일본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국가로ㅡ 오사카와 후쿠오카는 현지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오사카에서는 도톤보리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방문하여 관광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에서는 요타카와와 캐널시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자연경치와 다양한 야외 활동으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도시 입니다. 키나발루 산은 코타키나발루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입니다. 등산을 통해 정상까지 올라가면 훌륭한 경치와 독특한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수중 활동을 즐기거나 해변에서 취할 수 있으며, 만탄니니 해변이나 게이안가안 해변 등이 있기 많은 관광지 입니다.

말레이시아 원주민의 전통적인 삶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몬키마나 샌두칸은 에코 투어와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마른지대의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6. 대만 – 타이페이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타이베이에서는 야시장에서 식사하거나, 타이페이 101을 방문하여 도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행 가성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Leave a Comment